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알림마당

언론소식

국제뉴스/ 의정부준법지원센터, 지역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   조회수: 2,004 날짜: 2021-12-20

본문


              

의정부준법지원센터, 지역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식.(사진제공.의정부준법지원센터)
의정부준법지원센터, 지역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식.(사진제공.의정부준법지원센터)


(의정부=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법무부 의정부준법지원센터는 8일 아동학대 보호관찰 대상자의 재학대 행위를 방지하고 피해아동 보호를 내실화 하고자 관내 아동보호 관계기관인 경기북부 및 경기남양주 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호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이승지 경기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 서범석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장을 비롯해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된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사 4명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더욱 긴밀한 연계의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양 기관의 자원과 기능의 효율적인 활용과 네트워크 확충으로 모든 학대로부터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그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도록 돕는데 양 기관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의정부준법지원센터 김태호 소장은 “지역사회 내 학대받은 아동들이 같은 아픔을 겪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느 한 기관의 노력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 방지 및 나아가 아동의 권리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