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알림마당

언론소식

국제뉴스/ 법무부의정부보호관찰소,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   조회수: 71 날짜: 2021-08-30

본문


법무부의정부보호관찰소,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사진제공.의정부보호관찰소)
법무부의정부보호관찰소,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사진제공.의정부보호관찰소)

(의정부=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법무부 의정부보호관찰소는 아동학대 보호관찰 대상자의 재범 방지와 실질적인 피해 아동보호를 위해「아동학대 예방 관계기관 협의회」를 21일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경기북부 ․ 남양주 아동보호전문기관(이하 ‘아보전’) 직원 4명과 아동학대 전담보호관찰관 등 4명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 사례관리 회의를 통해 아동학대 보호관찰 대상자 처우계획의 적정성 검토 및 고위험 가정의 선별, 보호관찰관과 아보전 직원의 공동 현장출장 그리고 아보전 직원의 피해아동 등에 대한 체계적 지원을 위하여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의 위촉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아보전과의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고위험 가정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제 구축, 아동 재학대 방지 및 건강한 가정기능 회복을 위해 가해부모와 피해아동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방안 논의 등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방안을 모색하였다. 

의정부보호관찰소 김태호 소장은 “학대받은 아동이 또다시 같은 아픔을 겪지 않도록 지역사회 관련 기관이 상호 밀접하게 협조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