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알림마당

언론소식

경기북도 일보/ 남양주북부署, 아동학대 예방 대책 협의회 출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   조회수: 198 날짜: 2021-04-16

본문

▲ 남양주북부경찰서, 아동학대 예방 대책 협의회.(사진=남양주북부경찰서)


경기 남양주북부경찰서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재발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방안을 공유하고자 남양주시청(아동보호팀),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14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아동보호팀 신설 배치(’21. 3. 8.)와 즉각분리제도(보호조치 시까지 필요한 경우 아동일시보호시설, 학대피해아동쉼터에 아동을 입소시키거나 적합한 위탁가정, 개인에게 일시 위탁하는 제도)시행(’21. 3. 30.)에 따라 추진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아동보호를 위한 기관별 역할을 정립하고 학대 발생 사유 분석 및 재발 방지, 다양한 피해자 지원 방안 공유 등 경찰-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유관기관과의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신속한 대응 체제 구축,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등 아동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남양주북부박동운 여성청소년과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은 곧바로 아동의 안전과 직결돼 중요하다지속적인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유지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